주요활동
행사 및 간담회
대표자운영위원회>
활동계획 및 보고>
소식지 LAB ZINE>
의료공제회>
행사 및 간담회>
대학원 행사 및 간담회 관련 소식 입니다.

[2014]학생 건강검진 확대시행안내

작성자
postechgsa
작성일
2022-05-03 13:25
조회
134
포항공과대학교 대학원생 학우 여러분 안녕하세요

2014년 제3대 대학원총학생회 의료생활부에서 알려드립니다.

의료생활부는학우 여러분의 건강과 생활에 관련된 내용을 학교와 의논하고 학생의 입장을 대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학생 건강검진과 관련된 내용을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우리 학교에서는 사단법인 한국의학연구소(KMI)와 함께 학생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진이 학교로 와서 이동검진을 하고 있어서, 내시경검사나 초음파검사 등을 받을 수 없는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학교와 학생회 모두 이런 한계를 인식하고 학생들이 다양하고 높은 질의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포항에 있는 병원과 협약을 맺는 일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최근에 포항성모병원, 포항세명기독병원과학생검진에 대한 협약을 맺었습니다. 협약에서 아직 부족한 점이 있지만, 차차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

일단 올해는 기존 KMI를 통한 건강검진, 포항성모병원을 통한 건강검진, 포항세명기독병원을 통한 건강검진 3가지를 모두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병원 별로 검진 내용 및 검사 비용은 조만간 보건진료실 담당선생님께서 교내회보를 통해 공지해주실 예정입니다.

KMI를 통한 건강검진은 4월 5일까지 접수를 받았습니다.(KMI는 교내회보를 통해 기존에공지 되었습니다.)포항성모병원과 포항세명기독병원은 기본 건강검진의 경우에 따로 접수과정 없이 학생증을 가지고 각 병원 건강검진센터에 찾아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학교에서모든 학과에서 유해인자를 사용하는 연구실을 조사했고,125개 연구실 약 430명 학생에 대한건강검진(기본검사) 비용을 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방사선 및 LMO 관련 시설은 별로도 진행됩니다.) 해당 연구실의 학생들에게는 학과에서 개별적으로 공지가 간다고 합니다.

학교, 보건진료실, 대학원 총학생회는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학우 여러분들이 건강검진을 받으시고 건강하게 연구 활동을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3대 대학원총학생회 의료생활부 드림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