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연구환경실태조사
연구환경실태조사>
서식 다운로드>
각종 기록 및 자료>
연구환경실태조사 관련 자료실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학원생 연구환경 실태조사> 및 <대학원생 권리장전 선언식> 참석

작성자
postechgsa
작성일
2022-04-19 14:34
조회
383
안녕하세요. 포스텍 대학원 총학생회 대표자운영위원회 의장 이길령입니다.
2014년 10월 29일 오전 11시, 광화문 KT빌딩 1층 드림엔터에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와 함께 전국 13개 대학원 총학생회가 참가하는
<대학원생 연구환경 실태조사 결과발표> 및 <대학원생 권리장전 선언식>에
포스텍 대학원 총학생회도 함께하였습니다.
실태조사 설문의 결과를 발표하고 대학원생 권리장전 선언문을 낭독하였으며, 권리장전에 서명을 하였습니다.
미디어 초청행사로 진행되어 각 방송국과 1:1 인터뷰도 진행하였으며, 현재 많은 기사들이 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 나은 연구환경을 만들기 위한 저희의 바람과는 조금 다르게 기사의 컨텐츠가 부당처우를 경험한 사례에 포커스되어 조금은 자극적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많은 대학원생들이 공감할 부분이라고도 생각합니다.
이번 <대학원 권리장전 선언식>은 33만 대학원생들의 존엄과 권리보호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그 배경은 카이스트, 포스텍 대학원 총학생회의 연구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KAIST, POSTECH, 강원대, 건국대, 경희대, 상명대, 서강대, 연세대, 이화여대, 중앙대, 한국외대, 한국항공대, 한양대 대학원 총학생회가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선언식을 계기로 포스텍 대학원생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모든 대학원생의 권리와 자유가 보편적으로 인식되고 준수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본 행사에 사용한 연구환경 실태보고서와 홍보브로셔를 첨부합니다.
앞으로도 포스텍 대학원 총학생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운영위원회 의장 이길령.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