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활동
행사 및 간담회
대표자운영위원회>
활동계획 및 보고>
소식지 LAB ZINE>
의료공제회>
행사 및 간담회>
대학원 행사 및 간담회 관련 소식 입니다.

[2014][제4대 POSTECH 대학원 총학생회장 당선인]Change You Can

작성자
postechgsa
작성일
2022-05-03 14:00
조회
137
안녕하세요. 제4대 POSTECH 대학원 총학생회장 구태완입니다.
우리 대학원생 2091명의 관심 속에 제가 총학생회장에 당선되어 지면을 빌러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우리 포스테키안을 위해 겨우 작은 첫발을 디딘 것으로 앞으로 할 일을 생각하면 가슴이 벅차오름을 느낍니다.
저는 이번 총학생회에 입후보하여 공약집을 작성하면서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우리 포스테키안이 어떡하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에 열중할 수 있는가를 많이 생각하였습니다. 저는 학생 장학금과 관련한 정책분야, 현장에서 대학원생들의 고민을 듣고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찾아가는 청년버스 등 복지분야  및 대학원생 권리장전 등과 같은 인권분야 3개 분야 9개 세부활동을 공약으로 걸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이루어지면 최소한 지금보다 더 나은 포스텍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이 공약을 통해 우리가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에만 매진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조금이나마 힘을 쏟을 생각입니다. 저의 이런 다짐이 저 혼자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우리 대학원생 2091명이 2091개의 마음이면 절대 불가능한 일입니다. 저는 우리의 마음을 하나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지금 좋은 환경 속에서 공부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지금보다 더 좋은 환경을 만들려면 각자의 마음속에 있는 생각을 표현할 때 더 나은 환경이 조성되리라 생각합니다. 비록 제가 회장이지만 저는 여러 선후배와 같은 학생입니다. 저는 낮은 자세로 여러 선후배의 목소리를 들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포스테키안 모두는 다 학생회장 자격이 있으나 제가 대신해서 여러분의 의견을 전달하라는 명을 받은 것 같습니다. 보다 더 나은 면학환경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의 가감없는 의견을 저에게 주십시오.
미래에 우리 후배가 정말 자랑스러워하고 대한민국과 세계를 위해 공헌하는 포스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와 함께 앞으로 제4대 대학원 총학생회를 이끌 뜻이 있는 집행부원을 모집합니다. 이와 관련해 문의사항이나 관심있는 학우분들이 계시다면 언제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