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활동
행사 및 간담회
대표자운영위원회>
활동계획 및 보고>
소식지 LAB ZINE>
의료공제회>
행사 및 간담회>
대학원 행사 및 간담회 관련 소식 입니다.

[2014]대학원생의 연구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꼭 설문조사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postechgsa
작성일
2022-05-03 14:01
조회
372

대학원생의 연구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꼭 설문조사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어제까지‘2014 POSTECH 대학원 연구환경실태조사’가 이루어졌으나, 작년에 비해 응답수가 저조(절반수준)하여 설문조사를 연장합니다.

 

대학원생 여러분!

 

작년 처음으로 시행한 '2013년 연구환경 실태조사'의 결과를 바탕으로연구환경 및 인권 문제 등의 내부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을 제시하였으나,본 설문조사의 적은 응답자 수(20% 내외)와 1회밖에 실시되지 않았다는 이유로받아들여 지지 않은 사례도 있었습니다.

 

대학원 총학생회는 본 설문조사가 여러분의 현 상황과 의견을 바탕으로 하는대학원생의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매년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도개선안의 근거를 삼을 수 있으며, 2013년도의 결과는 ‘전국 대학원생 권리장전’을 마련하는 기반으로 활용되기도 하였습니다.

 

참고로, 연구환경 실태조사를 우리와 마찬가지로 매년 진행하고 있는 KAIST의 경우 현재 2015년 기준으로 11회째 진행중이며,응답률은 30%에 달하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텍은 12%)

 

 본 설문조사 결과는 대정부정책 제안의 근거로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런 설문조사 참여해도 대학원생 생활에 바뀌는게 있을까?','바쁜데 나 하나 정도 참여 안해도 상관없겠지' 하는 생각은 부디 거두어 주시고,포스텍 대학원생 모두를 위하여 설문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변 동료,선후배에게도 참여를 독려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이 포스텍을 변화시킵니다. 대학원총학생회는 여러분의 귀와 입이 되어 노력하겠습니다.

 

설문조사 바로가기: http://bit.ly/1vgDPGp

 

설문연장기간: 2014.12.10(수)자정까지

 

경품: 우르오스화장품셋트(2명), 버거킹 상품권(20명) (설문조사 종료 후 홈페이지 및 개별통지)

 

 

추운 날씨 건강유의 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대학원 총학생회 의장

 

이길령 드림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