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활동
행사 및 간담회
대표자운영위원회>
활동계획 및 보고>
소식지 LAB ZINE>
의료공제회>
행사 및 간담회>
대학원 행사 및 간담회 관련 소식 입니다.

[2017]전문연 지정업체 박람회 개최 안내! (5/17~5/18)

작성자
postechgsa
작성일
2022-05-03 15:16
조회
138


안녕하세요, 제 6대 포스텍 대학원 총학생회 입니다.

 

학우분들께서 기업체 전문연구요원에 관심이 있으시지만, 전문연 TO가 지정업체마다, 그리고 매년 달라지기 때문에 정보를 얻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따라서 학우분들의 전문연 편입에 도움이 되고자 전문연구요원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일시: 5월17일 ~ 5월18일 10:30-17:30

장소: 포스텍 아틀라스 홀(학생회관 1층)

★ 참가업체 리스트 ★

05월 17일
티맥스소프트
수아랩
디리아
해성DS
LS전선연구소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움
어보브반도체
원익큐앤씨
펜타시큐리티시스템 ㈜

05월 18일
마크애니
메디톡스
인스텍
더블유게임즈
대구경북병무청
굿모닝아이텍
한화첨단소재

해마다 많은 대학원생들은 소속연구실과 정부출연연구소 기타 여러 기업의 연구소로 전문연구요원을 지원하고 복무를 희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연구요원 제도 및 어떠한 기업들이 지정업체인지 정보를 잘 알지 못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행사를 기획하기에 앞서 학내 구성원들에게 사전조사를 실시하였고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치로 본 행사가 진행되기를 희망하는 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캠퍼스 내에서 박람회가 진행되도록 준비하였고 POSTECH 구성원들 가운데 전문연구요원 제도를 희망하는 인재들에게 다양한 전문연구요원 지정업체의 소개와 함께 전문연구요원 지정업체 입사를 결정함에 있어 평소 관심을 갖던 기업과 잘 알지 못했던 기업들을 본 행사를 통해 인사 담당자들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 하고자 합니다.

 

본 행사에는 일부 정부출연연구소 및 지방병무청에서도 참여해주셨으며, 앞으로는 보다 더 많은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하여 전문연구요원을 희망하는 두 학교의 구성원들에게 선택의 폭과 질이 향상 되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박람회에는 참여하지 않지만 전문연 편입이 가능한 기업들에 대한 T.O.정보와 전문연 복무 규정 등에 대한 정보들이 담겨있는 책자를 제공할 예정이오니, 전문연 편입에 관심 있는 학우분들께서는 전문연 지정업체 박람회에 오셔서 필요한 취업 정보 많이 얻으시길 바랍니다.

주변 학우분들께도 말씀 드려서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좋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게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포스텍 학우분들을 위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6회 대학원 총학생회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